경복궁 별빛야행 예매 정보 및 기간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깊이 살피고자 한다면 경복궁은 그야말로 필수적인 곳 중 하나입니다. 이 곳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보물창고로, 그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경복궁 별빛야행은 이러한 역사와 문화의 아름다움을 밤하늘 아래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복궁 별빛야행의 매력과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고, 참여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복궁 별빛야행 예매
예매의 경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통합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1인당 참가비는 6만원입니다. 1인당 2매까지 예매가 가능하구요 !
별빛 아래 궁중의 맛과 멋을 만나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역사적으로 소중한 장소인 경복궁에서 열리는 특별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궁중의 부엌인 소주방에서는 전통적인 궁중음식을 맛볼 수 있는 도슭수라상이 참가자들을 맞이합니다.

이 도슭수라상은 조선시대 왕과 왕비가 먹었던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유기 도시락에 정갈하게 담아 제공합니다. 더불어 올해에는 채식(비건) 메뉴가 추가되어 다양한 참가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특별한 야간 탐방
도슭수라상 체험을 마치면 별빛 아래에서 경복궁의 야간 탐방이 이어집니다.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야간 탐방 코스는 경복궁 북측 권역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자경전을 시작으로 장고, 집옥재, 팔우정, 건청궁을 거쳐 향원정에 이르는 이 코스는 경복궁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특히, 건청궁과 향원정에서는 근대 문물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던 고종의 이야기를 담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경험은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참가 방법과 유의 사항
경복궁 별빛야행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상반기 행사는 4월 3일부터 4월 21일까지와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각 회차당 34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참가비는 6만 원입니다.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인당 2매까지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식 메뉴를 원하는 참가자는 행사 참여 3일 전까지 티켓링크 전화 상담실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추천할 만한 특별한 행사입니다. 궁중음식을 맛보고 야간에는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다양한 참가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복궁 별빛야행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문화와 역사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